6월 14일 알바 중 점심 먹으러 가는 중에
클래식 카의 인기 모델 중 하나인
마이크로 버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 차 입니다.
제가 사진 찍은 차는
여기 있습니다.
멀리서 봐도 이쁘죠?
무한도전 팬들도 한번은 보았습니다.
`
저 방송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제원을 살펴보면
엔진 : 박서 4기통 1,495cc
유종 : 휘발유
출력 : 42hp
탑승인원 : 9인승
굴림 방식 : 후륜구동 RR
변속기 : 수동 7단
입니다. [출처]네이버 자동차
특이사항은 박서 엔진을 사용한다는 것과
흔치않게 후륜구동에 리어 엔진이라는 것입니다.
엔진이 앞에 있는 것이 아니라 뒤에 있는 구조입니다.
대표적으로 시내버스가 RR방식입니다.
승용차로는 포르쉐가 대표적입니다.
이 차는 한국에서는 마이크로버스라는 이름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유럽이나 다른 나라에서는 불리 또는 미니버스 T2
브라질에서는 콤비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1세대 마이크로버스]
앞의 큰 V자 형태가 특징입니다.
1950년부터 1969년까지 20년동안 판매를 하였습니다.
이후 한번의 변화 된 모델이 나옵니다.
[2세대 마이크로버스]
공랭식 엔진을 달고 나왔다가 이후에 수랭식으로 바뀌게 됩니다.
확실히 이전 디자인보다 이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인기는 많았습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단종을 하지만 브라질에서만 꾸준히
판매를 했었습니다.
그러다 결국은2013년 브라질에서 마지막으로 판매중단을 선언합니다.
충돌 안전도 테스트가 너무 낮은 것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단종을 하면서 폭스바겐은 한정판을 판매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케치북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위에는 브라질에서만 판매를 했던 것이라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볼 수가 없었습니다. 마케팅용으로 중고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정도 였습니다.
뜬금없이 2010년폭스바겐에서 마이크로버스를 부활 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컨셉모델로 공개를 했습니다.
기존의 마이크로버스의 이미지가 전혀 없어서 사람들에게 반응은 좋지 않습니다.
2010년에 컨셉 모델이 나왔는데 2014년까지 안 나왔으니 이대로 끝 날 것 같습니다.
자료출처 : [오토조인스 기사]
사진찍고 기분 좋게 페이스북에 사진을 업로드 하자 하나의 리플이 달립니다.
그래서 확인해 보니
진짜로 있었습니다.
구글에 검색어 넣어보니 수십대 나오네요.
어떻게 보면 오리지널보다 더 이뻐 보입니다.
개조 전문 업체도 있네요 [보배드림] ß 구경해보세요.
'교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역버스 입석금지 시작. (0) | 2014.07.15 |
---|---|
시흥교통 3200번 2대 증차!!! (0) | 2014.07.09 |
7월 수도권 광역버스 입석 불가 (0) | 2014.06.11 |
[카쉐어링]그린카를 타자_2.use (0) | 2014.06.06 |
[카쉐어링]그린카를 타자_1.use (0) | 2014.06.04 |